189 0 0 1 8 0 2년전 0

전쟁에서 승리의 깃발을 들라

세상은 영적 전쟁터이다

세상에서 살아가는 것은 한마디로 하면 전쟁이다. 날마다의 삶이 전쟁인 것이다. 또한 그리스도인에게는 인생의 전쟁뿐 아니라 영적인 전쟁도 치러야 한다. 성경 특히 구약은 전쟁 이야기로 가득하다. 그런데 그 전쟁에서 승리하는 비결은 전쟁마다 조금씩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구약에 나오는 6개의 전쟁을 세밀하게 살펴보자. 1. 출애굽기 17장의 아말렉과의 전쟁은 기도로 이긴 전쟁이다. 2. 여호수아 6장의 여리고와의 전쟁은 순종으로 이긴 전쟁이다. 3. 사무엘상 7장의 블레셋과의 전쟁은 회개로 이긴 전쟁이다. 4. 사무엘상 17장의 블레셋과의 전쟁은 믿음으로 이긴 전쟁이다. 5. 역대하 20장의 여호사밧이 연합군과 치른 전쟁은 찬양으로 이긴 전쟁이다. 6. 열왕기하 19장의 히스..
세상에서 살아가는 것은 한마디로 하면 전쟁이다. 날마다의 삶이 전쟁인 것이다.
또한 그리스도인에게는 인생의 전쟁뿐 아니라 영적인 전쟁도 치러야 한다.

성경 특히 구약은 전쟁 이야기로 가득하다. 그런데 그 전쟁에서 승리하는 비결은 전쟁마다 조금씩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구약에 나오는 6개의 전쟁을 세밀하게 살펴보자.
1. 출애굽기 17장의 아말렉과의 전쟁은 기도로 이긴 전쟁이다.
2. 여호수아 6장의 여리고와의 전쟁은 순종으로 이긴 전쟁이다.
3. 사무엘상 7장의 블레셋과의 전쟁은 회개로 이긴 전쟁이다.
4. 사무엘상 17장의 블레셋과의 전쟁은 믿음으로 이긴 전쟁이다.
5. 역대하 20장의 여호사밧이 연합군과 치른 전쟁은 찬양으로 이긴 전쟁이다.
6. 열왕기하 19장의 히스기야가 앗수르와 치른 전쟁은 은혜로 이긴 전쟁이다.

이 설교집은 이 6편의 본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쟁에서 승리의 비결은 기도, 순종, 회개, 믿음, 찬양, 은혜이다. 이 비결들을 나의 신앙과 삶에 접목한다면 우리는 날마다 전쟁에서 승리의 개가를 부르며 승리의 깃발을 흔들 수가 있을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전쟁에서 승리를 안겨다 주고 싶어 하신다. 책을 통해서 그 은혜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와 기적으로 척박한 땅 만주벌판 중국 심양(沈阳)에서 ‘심양한인교회’를 22년간 섬겼다.
이국 땅에서 한인교회를 섬긴다는 것은 날마다 전쟁과 다를 바 없다.
그러나 그 전쟁에서 승리의 깃발을 흔들 수가 있었던 것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였다. 2020년 11월에 ‘심양한인교회’에서 원로목사로 추대되었다.

1950년생으로 한국해양대학을 졸업하고 승선 생활 중에 하나님을 깊이 만나는 기회가 있었고 몇 년 뒤 하던 사업을 접고 삶을 완전히 유턴하여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에 입학하여 목회자의 길을 걸었다. 은퇴 후 현재는 춘천 근교 산골에 기거하며 글쓰기 등으로 하나님 나라를 전하며 하나님 나라를 위한 또 다른 일들을 구상하고 있다.

먼저 나온 책으로는 종이책 “샘곁에 심어진 나무”와 전자책 3권 “죽음의 계곡 탈출기”와 “전원생활 이야기-1” 그리고 설교집 “광야에서 하나님의 품을 기억하라”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